티스토리 뷰

보통 캐나다 하면 겨울이 춥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캐나다의 대표 관광도시이자 3대 도시인 밴쿠버는 조금 예외입니다. 밴쿠버의 겨울날씨와 옷차림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밴쿠버-겨울날씨밴쿠버-겨울날씨밴쿠버-겨울날씨
밴쿠버-겨울날씨

 

밴쿠버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밴쿠버 비행기표 싸게 예약하는 방법 참고바랍니다.

 

 

 

 

밴쿠버 겨울날씨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겨울은 12월부터 2월까지 이기에 이 시기에 밴쿠버 날씨를 중점적으로 보겠습니다.

 

밴쿠버-겨울날씨
밴쿠버-겨울날씨

 

 

밴쿠버의 12월-2월 기온은 최저 평균 3도에서 최고 평균 8도입니다. 기온으로만 보면 한국 3월이나 11월 하고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실제로도 밴쿠버의 겨울은 많이 춥지는 않습니다. 영하로 내려가는 날도 많지 않으며, 내려간다고 해도 보통 영하 1-2도 정도입니다.

 

기온이 거의 영상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밴쿠버 도심 지역에서는 눈도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다만, 비는 정말 많이 내립니다.

 

벤쿠버-겨울-강수량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해서 한국의 장마처럼 쏟아지는 비는 아닙니다. 많은 양의 비는 아니지만, 정말 자주 내립니다. 체감상 일주일에 5일은 비가 내리는 거 같습니다.

 

실제 비가 내리는 날을 살펴보도 한 달에 절반인 15일은 비가 내립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만큼 벤쿠버 겨울은 맑은 날보다는 어둡고 우중충한 날이 많습니다.

 

벤쿠버 근교에 겨울 액티비티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딱히 겨울에 여행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비는 아니며, 날씨도 한국 겨울과 비교해서는 덜 춥기 때문에 나름 관광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캐나다가 선진국인 거 알고 계시죠? 과연 캐나다 사람들의 시급과 평균 월급은 어떻게 될까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 참고 바랍니다.

 

 

 

 

 

밴쿠버 겨울 옷차림

 

 

 

벤쿠버 겨울이 서울과 비교하면 덜 춥기는 하지만, 그래도 겨울입니다. 특히, 여행을 목적으로 간다면 야외에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입으신 겨울 옷 그대로 입으셔도 괜찮습니다.

 

한겨울 옷차림은 아니라도 겨울이 막 시작하는 한국 11월 말이나 겨울이 끝나는 무렵인 3월 초쯤에 입는 옷차림으로도 생각보다 여행할만합니다.

 

그래도, 야외에 오래 있으면 금방 추워지기 때문에 장갑, 목도리, 귀마개 등은 꼭 챙겨가실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비가 많이 오는 만큼 우산은 필수로 가져가셔야 합니다.

 

 

밴쿠버는 참고로 캐나다에서 3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캐나다의 주요 도시들의 특징을 알고 싶다면 아래 글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